더온 News

더온과 함께 따뜻한 겨울 산행 하세요! 2016-01-08


더온과 함께 따뜻한 겨울 산행 하세요!

 

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으뜸으로 꼽는 산, 눈 내린 겨울산입니다. 하얀 눈꽃이 만개한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은 겨울 산행에서만 느낄 수 있는 묘미죠. 하지만 급격한 기상 변화와 강풍 등 위험 요소가 많아 자칫 낭패를 볼 수 있으니 만반의 준비를 갖춰야 해요.

 

지금부터 안전하게 겨울 산행을 즐길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복장은 두꺼운 옷 한 벌보다 얇은 옷을 여러 겹 입는 것이 좋아요. 시시때때로 덥거나 추워질 때마다 옷을 벗고 입어야 온도조절을 하기 쉽기 때문이죠. 또 체온 유지를 위해 기능성 내의를 꼭 입어주세요.

 



 

 

발에 동상을 입기 쉬우므로 두꺼운 등산용 양말을 챙겨 신고 방수·투습이 잘 되는 등산화를 신는 것도 중요해요. 아이젠과 스패츠도 필수. 모자와 장갑, 스카프 등을 이용해 바람이 들어올 틈이 없게 막아주시는 게 좋아요.

복장을 잘 갖췄다면 준비운동으로 몸을 풀어주세요. 겨울에는 다른 계절보다 짐이 많아지고 체력 소모도 크기 때문에 충분한 스트레칭을 해줘야 합니다. 해가 짧은 겨울철에는 등반 계획도 잘 세워야 해요. 해가 지기 전에 내려와야 위험한 사고를 피할 수 있으니 오후 4시까지는 하산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겨울철 자주 발생하는 실족 사고도 주의해야 합니다. 반드시 등산로를 이탈하지 않도록 하고 이탈한 경우에는 지나온 위치로 되돌아가 현 위치를 파악하세요. 만약 불의의 사고를 당했다면 최대한 빨리 119에 구조 요청을 하고 움직이지 않아야 합니다. 구조대가 올 때까지 다친 부위를 심장보다 높게 두고 부목으로 고정해야 해요. 마땅한 부목이 없을 때는 등산스틱을 활용하는 것도 좋아요.


또 하나 빠뜨리지 말고 챙겨야 하는 것, 음식! 기온이 낮으면 체력이 금방 소모되기 때문에 든든하게 배를 채워주셔야 해요. 발열도시락 ‘더온’은 추운 겨울산 정상에서도 줄을 당기거나 물만 부으면 따끈하게 식사를 하실 있어요. 영양소도 고루 갖추고 있어 산행으로 지친 체력을 보충하기에 충분합니다. 이것 하나면 코펠이나 버너가 필요 없으니 짐도 확 줄여주죠.

 

 

 

 

더온과 함께 따뜻한 겨울 산행 하세요!

 

 

 

 

첨부파일1 : 1-1.jpg

목록